본문

청년,대학생을 위한 서민대출 : 햇살론 유스(youth) 

 

 

햇살론 유스

 

햇살론유스란 대학생·청년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며,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민금융상품입니다.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하며 동일인에게 최대 1,200만원의 한도로 지원해 주는데요. 이는 대출 상환 여부와 관계없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보증대상

 

· 만19세이상에서 만34세이하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취업준비생(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 청년)

· 사회초년생(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 중인 청년)

 

취업준비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 중인 자

 

*  개인사업자의 경우 미소금융 등 다른 서민금융상품으로 지원 할 수 있습니다. 

* 본인 소유의 재산이 과다한 경우 보증대상에서 제외(재산세 납부내역을 통해 확인)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증한도

 

동일인 한도 

동일인 1인 최대 1,200만원

(신용회복위원회 및 미소금융 대학생 · 청년 햇살론의 대출 잔액을 차감한 한도 내 이용 가능)

※ 햇살론 유스는 동일인 1에게 최대 1청 2백만원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동 자금 신청 시에는 현재 꼭 필요한 자금인지 확인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간별 한도

일반생활자금 - 연간 6백만원

특정용도자금 - 연간 9백만원

 

 

용도별 한도

일반생활자금 - 1회 3백만원

특정용도자금 - 1회 9백만원

 

*특정용도자금이란?

학업 및 취업 준비 자금, 주거비, 의료비에 대해 신청일 기준 1개월 전부터 향후 최대 9개월까지의 소요 자금을 지원하며, 각각의 사유별 제출 서류와 필수기재 내용을 확인 후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rK6QkEZow1e-bqvq34O2QRyF2wdz5sbmh65YcN8mVETHbSzrAjfRO3PIhKlMrap4E5xP7r5fiVvFXJL2g2F81EE6gYNcciofa0WCzNhYAXLvdvJXmzo8tPiaS0Kesq6sKLVouC96tBZQVauoGSI_FpsSP0_BOm6Q_m_Ksy8WV9MYbQ4XmryidMExfiEQ 

보증기간

보증기간 내 중도환수수료는 없으며, 자격조건에 따라 거치기간, 상환기간, 보증기간은 상이합니다. 

군입대예정자는 거치기간과 보증기간은 2년 더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및 보증료율

지원 대상에 상관없이 대출금리는 3.5%로 동일하며, 보증료율은 대상에 따라 0.1%, 0.5%, 1.0%로 나뉘게 됩니다.

보증료는 대출을 실행할 때, 미리 내야 하는 금액으로 보증금액과 거치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필요서류

서류는 서금원 앱을 통해 신청 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때 모든 서류는 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에 발급한 원본만 인정됩니다.

대략적인 공통 서류로는 실명확인증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사업자등록사실여부 사실증명 등이 필요합니다.

 

신청 시, 스크래핑이 성공할 경우 대부분의 서류는 생략이 가능하기에 앱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확인하고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및 심사기간

신청방법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앱을 통해 서류 제출 및 비대면 심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용절차에 따른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자격 확인 및 보증 신청

 

2. 금융교육 이수 : 신청일 기준 6개월 이내

 

3. 비대면 서류 제출

 

 

4. 비대면 보증심사

- 햇살론유스 심사기간

영업일 기준으로 보통 2~3일 내로 심사가 완료 되며, 입금은 보증 승인 이후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단, 심사결과 자금용도 부적정 또는 제출서류 미비·위변조 등의 사유로 반송 및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보증 승인 시 약정 체결

보증약정 이후 협약은행(기업, 신한, 전북) 중 우대 서비스 등을 비교하여 원하는 은행에서 대출 신청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청년,대학생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 햇살론 유스(youth)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